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건강 관련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 및 부작용

by 생활 2020. 10. 26.

인도의 전승의학 아유르베다에 약용식물로 이름을 올린 시서스는 전통적으로는 골격 및 관절 건강, 항염 및 항산화, 심혈관 질환의 개선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시서스 추출물이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다이어트 보조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요즘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뜨고 있는 시서스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시서스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시스스 가루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시서스는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서식하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입니다. 그리스어로는 담쟁이 덩굴을 의미하는데요. 염증, 뼈 관절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서스 성분

시서스의 핵심성분은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입니다. 이 두가지 성분이 췌장의 리파아제 활성화를 억제해서 소장에서 흡수되는 지방의 음식 소화를 감소시키고 지방흡수를 억제합니다.

이외에도 시서스는 식욕호르몬의 불균형을 바로 잡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습니다. 우리가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원인 중 상당수가 바로 식욕과 스트레이입니다. 식욕조절은 체중감량과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식욕조절은 호르몬과 연관이 깊은데 시서스는 식욕조절과 에너지대사에 도움을 주면서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시서스는 그 외에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의 분비도 촉진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스트레스가 많아 폭식을 하게되고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등 부작용이 많은데요.

시서스를 섭취하면 세로토닌의 분비가 촉진되어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폭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섭취량 및 복용법

시서스 가루 하루 권장량은 500mg에서 1g(1000mg)이지만 분말형태로 섭취시 1일 300g입니다.

시서스 추출물을 섭취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물에 희석해서 마시거나 평소 섭취하는 음식 및 샐러드 등에 뿌려서 먹을 수 있습니다.

 

간편한 섭취 방법으로는 시서스 추출물을 알약 한 알에 담은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보통 식전에 시서스 추출물 한 알을 섭취하며 체중 조절을 할 수 있어 가장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 알약 제형을 선택시 비타민, 판토텐산 등 기능성 원료가 배합돼 보다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작용, 섭취 시 주의사항

시서스는 보통 가루나 알약 형태로 섭취합니다. 밀, 우유, 달걀, 콩, 조개, 견과류, 땅콩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해당 식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을 섭취를 삼가해야 합니다.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산모는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합니다.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진행하려다 시스서 가루 섭취 복용량을 어기면서 먹게되면 문제가 됩니다. 시서스 가루 하루 권장량은 500mg에서 1g(1000mg)이지만 분말형태로 섭취시 1일 300g으로 반드시 지켜 복용해야 합니다. 식물 알레르기 환자가 먹게되면 두드러기같은 부작용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시서스에 함유된 카페인으로 인해 불면증에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댓글